Crystal UHD TV (1) 2020년에는 UHD TV가 달라졌습니다(외형 및 기능편)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서 포스팅을 새롭게 시작하는, 익산돌팔이입니다.
저는 현재 어느 대형마트에서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 티스토리는 매장의 블로그와는 다른 성격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중심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홈플러스점의 행사 내용이나 매장의 궁금한 사항은 매장 블로그로 문의주세요.
이 포스팅은 2020년 3월 27일 작성하였던 매장 블로그 내용을 일부 수정하여 작성하였습니다.
2020년 3월 말, 2020 QLED TV와 UHD TV 진열제품이 입고 되었습니다.
판매매장 근무하는 직원의 입장에서 신제품의 진열제품 입고는 사실 그렇게 크게 반가운 일만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평화롭고 잔잔한 근무시간에 땀을 흘려야 하는 작업을 해야 한다는 것이니까요.
그날도 여느때처럼 커다란 제품 박스를 뜯어내고 진열을 하는 도중에,
정말 깜짝 놀라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제품을 진열한 바로 다음날에 바로 매장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일단, 그 당시의 블로그에 의하면,
라고 되어있었네요.
실제로 2020 Crystal UHD 제품에 대해서 "어둡다" 라는 소문이 득실대기 이전에 작성되었던 글이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 인것 같습니다.
해당 소문에 대해서는 본 포스팅의 댓글과 화질비교 영상을 통해서 팩트 체크를 해드리겠습니다.
2020년에는 UHD TV가 달라졌습니다(화질편) << 화질비교 먼저 보고 오기
이번 포스팅은 외형과 간단한 기능들에 촛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게 바뀐 부분은 TV 베젤(프레임) 입니다.
2019년 모델의 경우에는 UHD TV라인업 뿐 아니라, QLED Q6 라인업 까지는 1cm 정도의 두툼하고 볼록한 베젤이 장착 되어있었는데요,
올해 2020 신모델의 경우에는 Crystal UHD TV 라인업부터 QLED TV 모든 라인업에 모두 슬림베젤로 채택되어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보셔도 눈에 띄게 차이가 나지 않나요?
매장에서 실제로 보시면 더욱 더 눈에 띄게 차이가 난답니다.
실제 판매되는 주력제품은 KU65UT8070FXKR 모델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8050모델은 3등급 이지만 8070은 1등급 이기 때문에 으뜸효율 10% 환급대상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만약 올해 신모델 TV를 구매하신다면 당연히 8070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더군다나 올해 신모델의 경우,
작년 4~5등급이었던 75인치 UHD TV 또한 1등급 Crystal UHD TV 로 출시가 되어 실제 환급 포함시 최종 혜택가격이 170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니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으뜸환급의 재원이 조기소진되기 이전에 서둘러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놀란 부분이 또 한가지,
티비 리모콘이 모두 스마트 리모콘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리모콘을 보면 정말 예상하지도 못했던 버튼이 있어서 설마 설마 했는데,
"매직스크린" 기능이 Crystal UHD TV 부터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요즘 TV판매 추세가 75인치 이상의 대형인치가 전체 티비 판매량의 과반을 넘어서는 추세인데,
집의 거실에 커다란 75인치의 TV의 블랙스크린은 사실 집 인테리어에 큰 방해가 되곤 합니다.
그래서 삼성에서 QLED TV 에 "매직스크린" 기능이 탑재되어있었는데,
이 기능을 이제 가격대 상관 없이 Crystal UHD TV 라인업부터 제공된다 하니 정말 고마운 소식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있던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스마트기능은 당연히 그대로유지가 되고 있으며,
또 한가지 변화점을 찾게 되었는데, 그것을 바로 "디바이스 케어" 모드 입니다.
기존에는 "TV 기기 관리" 라는 모드로 되어있었으며 비교적 자세(?)하고 독립된 제어방식이었는데
(제어를 하기 위해서는 3번의 독자적인 실행이 필요했어요)
2020 신제품에는 "디바이스 케어"라는 기능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과하다 싶을 정도의 깔끔한 화면으로 바뀌었지만,
버튼 한번의 클릭으로 전반적인 부분을 점검하고 케어할 수 있게 더 쉽게 변경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실행으로 전반적인 부분을 한번에 관리,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편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줍니다.
스마트 TV의 특성상 사용하다보면 버벅거리거나 느려지는 경우를 간혹 경험하게 될 수도 있는데,
이렇게 한번에 디바이스를 관리할 수 있다고 한다면 정말 편하지 않을까요?
앞서 언급드렸듯이, 화질에 대한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비교영상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같은 랜선 쇼핑시대에, 단순히 스펙이나 제품의 특징들만을 비교하는 컨텐츠가 아닌
실제로 눈에 보이는 그대로를 비교해드리는 익산돌팔이만의 특별한 비교컨텐츠 였습니다.
2020년 3월에 작성된 글을, 4개월이 넘게 지난 지금 다시 옮겨적다 보니 문맥상 자연스럽지 못한 부분도 있을수 있으나
센스있는 구독자님들의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Crtystal UHD TV를 구매하려 고민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