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왜, SAMSUNG ?/TV (QLED, Crystal UHD TV)

QLED TV (1) "14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과연 중요할까요?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서 포스팅을 새롭게 시작하는, 익산돌팔이입니다.

저는 현재 어느 대형마트에서 삼성전자의 가전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 티스토리는 매장의 블로그와는 다른 성격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중심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삼성전자 홈플러스점의 행사 내용이나 매장의 궁금한 사항은 매장 블로그로 문의주세요.






사실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판매하다 보면 여러 고객님들이 방문하시는데 크게 3부류의 고객님들이 있습니다.

첫번째, 삼성전자의 가전제품만 선호하시는 고객님.
두번째, 타사의 가전제품만 선호하시는 고객님.
세번째, 선호하는 가전회사는 있지만(혹은 없지만) 제품을 직접 비교하시는 고객님.



과연, 어떤 고객님이 더 좋은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을까요?
결론은 너무나도 간단하지만, 결국 본인이 직접 비교해보시는 고객님이 더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밖에 없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세계 TV 판매 점유율은 2006년부터 2019년까지 삼성전자의 TV가 14년간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Omdia기준)

뉴스 검색창에 "14년 연속 세계판매 1위" 만 검색해도 삼성전자 TV에 대한 기사가 검색됩니다.



물론, 지금 이미지상에는 최근에 진행되고 있는 보상판매에 대한 내용들이 캡쳐되어 있지만 스크롤 살짝만 내려보셔도 많은 내용의 기사와 자료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 많은 자료들 중에 주목해야 할 포인트가 2가지 있습니다.

첫번째, 14년 "연속" 세계판매 1위.
두번째, 초격차 점유율



이라는 것입니다.


실제 어느 기사에 들어가니 간단하게 표로 정리가 되어있었는데요,
상당한 인터넷 기사나 사이트들에서 이와 비슷한 자료들이 많이 있으니 직접 비교해보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흔히 업계에서 말하는 "초격차"라고 하는 점유율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타브랜드의 이름은 임의로 지웠습니다.

14년동안 "한번도 1등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라는 말 속에 사실은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이다" 라는 말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솔직히 서론에 간단히 언급하긴 하였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가전제품을 구매하실때 직접 비교하시면서 구매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지만,
기분탓인지 모르겠으나 제품의 품질에 대한 비교는 생각 조차 안하고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더 많게 느껴지는 현실입니다.



저는 제 블로그를 통해서 좀 더 많은 분들이,
너도 나도 짜여진 각본대로 적혀져있는 블로그 포스팅을 보시고 제품을 구매하시지 말고,
한번쯤은 매장에 가서 직접 눈으로 비교하고 장단점을 확인하시고 나에게 맞는 제품으로 구매하셨으면 합니다.



이 포스팅이 어느정도 노출이 된다면,
분명 많은 분들이 앞뒤없는 댓글들로 혼란을 시킬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만,


어느정도 상식이 있는 반론이나 질문들에는 돌팔이가 최대한 성심 성의껏 알아보고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포스팅에는, 외관이나 영상 화질, 음질 부분들을 직접 비교해보는 컨텐츠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기대와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